어린이 하계수련 광고입니다 > 자유 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유 게시판

어린이 하계수련 광고입니다

페이지 정보

본문

수련을 하고 싶은데 아이들 땜에 수련을 망설이시는 분들은 이번 여름 수련을 봉황각에서 하십시요. 어른들은 맘 편히 수련하실 수 있고,  어린이들도 즐거운 수련을 할 수 있습니다.<br/>또 직장 땜에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꺼리를 못 만들어 주시는 분들은 댁 어린이들을 봉황각으로 보내십시요. <br/>만족하실 겁니다.(과장된 광곤가요)<br/>수련에 대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br/><br/><br/>                                  포덕 147년 천도교 어린이 여름수련 <br/><br/><br/>                              “일용행사 막비도야(日用行事 莫非道也) ” <br/><br/><br/>1. 목표 <br/>  사람도 한울이요 자연과 사물도 모두 한울임을 깨닫고, 일상 속에서 늘 한울 모심을 생활화 할 수 있는 마음가짐 과 자세를 배워 실천한다. <br/><br/>2. 내용 <br/>  * 일  시 : 포덕 147년 8월 1일(화) ~ 8월 8일(화)(7박8일간) <br/>  * 장  소 : 서울 우의동 봉황각 <br/>  * 대  상 : 어린이(전국의 교인 자녀 및 일반인) <br/>  * 참가비 : 20,000원 <br/><br/>3. 담당 <br/>  - 강명화, 고윤옥, 김미정, 김순련, 박영화, 이윤정, 이지영, 임지연, 정진화, 정태화, 정향미, 최경미, 하수자 <br/><br/>4. 수련 프로그램<br/>  수련 프로그램은 유치부와 초등부로 나눠 진행합니다.<br/><br/>*유치부<br/>자연을 통해 그 모든 것이 한울님 기운의 형상(표현)임을 알고 내 몸의 기운들을 열어 한울 기운을 잘 접할 때 그것이 곧 한울님 모심이 됨을 깨닫는다. <br/>나아가 일상 속에서 늘 한울 모심을 생활화 할 수 있는 마음가짐과 자세를 배우는 것을 주제로 해 숲체험 위주의 수련과 찰흙놀이, 실크스크린, 몸유희, 감각놀이, 농사체험, 책놀이, 그림일기 등 다양하고 유익한 특히 자연과 함께하는 프로그램들로 준비했습니다.<br/><br/>*초등부<br/>요가로 하루를 시작해 수련과 의암성사님에 대한 강의, 기본교리, 한자배우기, 외부 강사를 초청해 천도교에 대한 이해를 도우려 합니다. 그 외 탈춤배우기, 답사, 숲체험, 물놀이도 합니다.<br/>특히 자율수련이라는 또 다른 형태의 수련을 시도하려고 하는데 모든 것이 다 아님이 없음을 실천하는 수련입니다.<br/>스스로 선택한 프로그램을 일정한 규칙을 주어 운영하는 것이죠.<br/>*자율수련 내용 <br/>①사물놀이 ②농사 체험 ③수련 ④십자수 ⑤궁을기 그리기 ⑥염주만들기 ⑦칠각상자 만들기<br/><br/>◇ 답사에 대하여<br/><br/>  *장소: 종묘,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 고고관,도자기실 등)<br/>  *답사선생님 : 유아(최경미), 1~3학년(정향미, 김미정) <br/>                4학년 이상(고윤옥, 정진화)<br/>  ∴ 답사선생님은 모두 현재 답사강사로 활동하고 계신 분들입니다.  <br/> <br/>            숲체험도 숲해설가들이 진행하십니다.

추천0

댓글목록

profile_image

주선자님의 댓글

no_profile 주선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어린한울님 계신댁들 많이 보시고 즐거운 수련 되시길...<br/><br/>이번수련은 가족단위도 무방하다니 정말 너무 행복이 넘치는 하계수련 입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모시고넷 / 천도교 청주교구
(우) 28604 충북 청주시 흥덕구 신율로 92

  • 게시물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211
어제
141
최대
3,049
전체
1,119,364
Copyright © mosigo.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