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구. 교구장 인준권에.대한. 총부탄원서 > 자유 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유 게시판

대전교구. 교구장 인준권에.대한. 총부탄원서

페이지 정보

본문

아랫글을. 총부. 자유게시판에 올려. 모든. 천도교 교인들이
다. 보길 희망하지만 삭제 될것이 너무나 명백해서  모시고넷에 올리오니. 읽어. 보시고 널리 알려주시고 대전교구에 힘을 실어. 주십시요.    대전교구 김영현 심고



탄 원 서
수신 : 천도교 교령 참고 : 종무원장
모시고 안녕하십니까? 천도교의 무궁한 발전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포덕 159년 5월24일자로 시행된 문서번호 천총발 제111호 관련하여 총부에서 관련규정 [교구운영규정(규정번호731) 제2조3항 “교구의 정상운영이 어렵다고 인정되는 지역에 한하 여 해당교구의 임원을 총부에서 임면 할수 있다” ]을 들어 이 중차대한 문제를 대전교구에 질의도 없었고 현지답사 하여 상황파악도 없이 일언반구 없이 총부의 직권을 남용하여 120 여명의 대전교구 교인의 마음에 상처를 주었습니다.
대전교구 교인전체를 무시한 일방적인 한시적 교구장 인장발급은 도저히 용납 할 수가 없 습니다. 이러한 행태로 지방교구를 무시하는 행정업무에 대한 강력한 항의 의사를 표하며 대전교구교구징 인장 철회를 정중히 요청합니다.
급하게 진행된 재개발건 위임요청관련 대전교구공문 [천대전발 제180503호]을 대전교화차 장이 급하게 처리하는 과정에서 현재 징계중인 교구장이름으로 잘못 발송하였다가 다시 교 화부장으로 정정하여 재 발송 하였던 건이 교구의 대표성이 긴급히 재고되는 사유라면 총부 에서 대전교구와 소통하여 얼마든지 조정할 시간적 여유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간과하였으 며 직권을 남용 하였습니다.
대전교구는 교구장 징계와 무관하게 현재 너무나도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대전교 구가 정상운영이 어렵다고 한다면 대전교구가 연월성미를 납부를 안 하나요? 시일식 봉행을 안 하나요? 대도중흥 중일변 민족통일을 위한 특별기도를 안하나요? 그 외 모든 것이 평소 와 다름없이 신앙생활 하고 있습니다. 총부의 행정절차가 도저히 납득이 않됩니다. 구체적인 근거를 제시 바랍니다.
위와 같이 천도교 대전교구 교인일동은 천도교중앙총부의 직권남용으로 일방적인 인장발급 통보를 절대로 인정할 수 없으며 또한 인정하지도 않을 것입니다. 이를 즉시 철회하여 주시 기를 강력하게 요구 합니다
2018. 05. 27
천도교 대전교구 교인일동 心告
감사장 이종석 / 여성회장 박노임 / 선도사: 김옥희, 유덕삼 / 김형철, 등 대전교구 교인 67명.

추천1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모시고넷 / 천도교 청주교구
(우) 28604 충북 청주시 흥덕구 신율로 92

  • 게시물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1,422
어제
2,680
최대
3,049
전체
1,126,153
Copyright © mosigo.net All rights reserved.